마우스 함수에는 이러한 것들이 있다.
-mousePressed()
-mouseButton()
-mouseMoved()
-mouseDragged()
-mouseWheel()
이제 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해서 각 함수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mousePressed()

mousePressed() 이벤트 함수를 작성했으며 클릭했을 때 문자열이 콘솔창에 출력되도록 하고 있는 내용이다. 실행한 후 윈도우 창을 마우스 클릭해보자.

클릭
이처럼 윈도우를 클릭하자 이벤트가 발생하면서 그 안에 있던 내용이 출력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mouseButton()

if문의 조건에 mouseButton의 값이 상수로 지정된 왼쪽, 오른쪽, 중앙과 같다면 각각의 상황에 해당하는 문자열을 출력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 역시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각각의 버튼을 클릭해보자.

mouseReleased()
keyReleased() 함수와 마찬가지로 떼는 순간 인식을 한다. 이 역시 소스 코드를 작성해서 확인해보자.

클릭하는 순간에는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다가 손가락을 떼는 순간 문자열이 출력된다.

mouseMoved()

윈도우창에서 움직이기만 해도 이처럼 인식을 하는 함수이다.
mouseDragged()

그냥 움직일 때는 아무 반응을 보이지 않다가 클릭한 후 움직이면 그때서야 반응을 하게 된다.
mouseWhee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