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4일 토요일

[프로세싱] KEY 관련 함수들

프로세싱에서는 KEY를 입력받아서 작용을 할 수 있는 함수들이 있다. 프로세싱의 KEY 관련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자.

-key()
-keyCode()
-keyPressed()
-keyPressed
-keyReleased()
-keyTyped()



key()
















draw()안에서 if문과 함께 keyPressd()를 적용했기때문에, 사용자가 b또는 b키를 누를 경우, 도형의 색상을 검정색(0)으로 칠하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key는 "눌렸을때"만 동작한다는 점이다. 키를 오래누르고 있으면 누르고 있는 동안 도형은 검정색으로 칠해지고, 손을 떼는 순간 흰색으로 칠해지게 된다.



keyCode()



KeyCode()는 특수한 키를 입력받을 때 사용되는 함수이다. 예를 들면(UP,DOWN,LEFT,RIGHT) 와 같은 키를 입력받을 때 사용되는 함수이다.



keyPressed()















keyPressed() 함수는 키가 눌러졌을 때마다 함수를 불러온다. 눌러진 키는
key 함수로 바꿀 수 있다. keyCode() 함수에서 (UP,DOWN,LEFT,RIGHT) 그리고
(BACKSAPCE,TAB,ENTER,ESC,DELETE,RETURN)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key=='ASCII 값'
을 이용해 키보드의 값을 지정할 수 있다.


keyPressed
















위 함수는 keyPressed() 함수와는 다르다. keypressed는 boolean 시스템으로, 참 또는 거짓 값을 출력한다. 그래서 위 함수는 keyPressed() 함수와는 다르게 눌렀을 때 바뀌는 것이 아니고, "누르고 있을 때만 색이 바뀐다."

keyReleased()
















이 코드를 실행하면, key()와 keyRelease()간의 차이점을 알 수 있다. 이 코드를 실행해보고 확인해보자. 키를 누를 때는 아무 반응이 없고, 키를 떼는 순간에만 한번 반응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