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6일 목요일

[프로세싱] 객체 사용하기:자세하게 접근하기

모든 클래스는 반드시 네 가지 구성요소 (이름, 데이터, 생성자, 메소드)를 가진다.

//클래스 이름
class Car {
//데이터,
   color c;
   float xPos;
   float yPos;
   float xspeed;

//생성자
Car() {
   c=color(255);
   xPos=width/2;
   yPos=height/2;
   xspeed=1;
 }

//함수
void display() {
   rectMode(CENTER);
   fill(c);
   rect(xPos,yPos,20,10);
  }
void move() {
   xPos=xPos+xspeed;
   if(xPos>width) {
    xPos=0;
  }
 }
}

객체의 방법들 불러오기.

//객체 선언하기
Car myCar;

//객체 초기화하기
void setup() {
   myCar = new Car();
}

//객체의 방법들 불러오기
void draw() {
   background(255);
   myCar.move();
   myCar.display();
}

댓글 없음:

댓글 쓰기